본문 바로가기
melon

및 전문점들의 성장둔화 추세IMF이후 롯데.

by ubterfug468 2020. 9. 15.

 

 유동의 변화백화점할인점 
 소매구조의 트렌드 변화
① 다양한 할인업태 점포의 급속 증대 및 할인업태 상호간 경쟁 치열
 현재 국내에는 까르프 월마트 코스코사의 프라이스클럽 테스코사의 삼성 홈플러스 등의 외국계 할인점과 이마트 마그넷 농혐 하나로 엘지마트 등의 국내 할인점들이 치열한 경쟁을 벌이고 있다
② 백화점 및 전문점들의 성장둔화 추세
 IMF이후 롯데 현대 신세계등의 메이져급 백화점 업계들이 수익성을 회복 하고 있기는 하나 그 성장폭이 높지 않은 편이며 할인점의 성장폭에는 못미 치고 있다

 

댓글